좋은간판 정비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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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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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 후
'좋은간판'으로 바꾸어야 할 시기는?
- 영업점 신규 개설 및 영업자 지위 승계 시
- 기존 판류형 간판 허가(신고) 기간 만료 > 기간 연장 허가(신고) 시
- 동 디자인 문화거리 조성지역
- 간판시범거리 조성지역
좋은간판 디자인이란?
개성 있는 간판
간판은 우리 업소의 얼굴이라 할 수 있다. 잘 다듬어진 서체, 상징 조형 이미지, 고유색상 등은 업소의 개성을 나타내는 데 도움을 주며,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깊은 인상을 갖게 한다.
아름다운 간판
충분한 여백을 두면서 조형적으로 아름답게 표현된 간판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시각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업소에 대한 호감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매체이기도 하다.
조화로운 간판
아무리 멋진 간판이라 할지라도 주변 환경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없다. 업소가 위치한 지역의 특성과 건축물의 형태 및 색상을 고려한 간판이 좋은간판이다.
좋은 간판 10대 원칙
- 1너무 크게 만들지 않는다.크기가 아니라 질로 승부하라
- 2건축 및 주변 환경과 어울리게 한다.건물 및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 3너무 많이 달지 않는다.간판이 많다고 손님이 많은 것은 아니다.
- 4악센트는 부분적으로 사용한다.원색이 많으면 시각적으로 피로하여 주목성이 떨어진다.
- 5글씨는 여백을 두어 적용한다.여백 없이 글씨만 가득한 간판은 한눈에 읽기 어렵다.
- 6주 표기내용과 보조 표기내용을 구분한다.중심 내용을 강조하여 표기하고 보조 내용은 작게 표기한다.
- 7건축물을 배경으로 사용한다.간판을 벽면에 가득 채운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다.
- 8업소의 특징 요소를 개발한다.다른 업소들과 차별화시키는 요소들을 연구해야 한다.
- 9지나치게 자극적인 디자인은 피한다.지나치게 화려한 디자인은 거리 경관을 해치며 거부감을 준다.
- 10간판은 지속적으로 관리한다.지저분한 간판은 거리 경관 및 업소 이미지에 악영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