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본문 시작지점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정책제안 > 상상하우스 > 접수

접수

주민제안서

주민제안서
성명 허***
제목 성동구에 안심가로등과 안전 벨 그리고 CCTV 설치 개수를 늘려주세요

제안내용

제안내용
개요
성동구 CCTV와 가로등 등의 확대 요구
현황 및 문제점
성동구의 골목길에는 가로등이 적은 편입니다. 특히 행당동에는 주택가와 학원이 많은 반면 CCTV는 몇개 없고 가로등도 적어 굉장히 어두운 편입니다. 실제로 학원을 마치고 집에 가는 길에 가로등이 몇 없는 길을 지나면 굉장히 무섭고 음침합니다.현재 성동구 곳곳에 안심 가로등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세워져 있지 않고 일부 지역에만 있습니다. 금호동과 응봉동에는 안심가로등이 없습니다.
개선방안
안심 가로등이 없는 지역에 안심 가로등 설치를 부탁드리고 CCTV와 가로등의 개수를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안전벨 설치도 부탁드립니다.
기대효과
안전 벨이 설치 된다면, 위험한 상황에 놓였을 떄 그걸 눌러 범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다른 지역에서 CCTV와 가로등 등의 개수를 늘렸을 때 범죄를 20% 넘게 줄였다는 사례도 있습니다. 그리고 10시에 학원이 끝나 집에 가는 학생들도 보다 안전하게 집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답변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상상하우스에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허00님께서는 ‘안심가로등이 없는 지역역에 안심가로등과 CCTV를 설치하자는 내용으로 제안해주셨습니다. 귀하께서 신청하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하여 드립니다.

성동구는 ‘보안등 신설 및 유지관리 공사’를 통해 매 년 구민들에 요청을 통해 어두운 취약지역에 보안등 추가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성동경찰서와 협력하여 CCTV설치 및 비상벨을 지속해서 설치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주택가를 중심으로 CCTV 318대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혹시라도 CCTV설치가 미비하여 불안감을 느끼시는 지역이 있으시면 성동구청 정보통신과 CCTV통합운영팀(02-2286-5878)로 정확한 설치위치를 의견내주시면 검토 후 CCTV가 설치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가로등 설치 관련사항은 토목과 길선호(02-2286-5787)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드리며, 귀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목록   수정
이전, 다음글
이전글 r금호초등학교 앞도로 (정문과후문) 사이에 속도표시 경고등 설치 제안
다음글 구청 주치의, 장례지도사 제도 건의